뷰페이지

전 세계 1천만 명 울린 ‘이름없는 영웅’ 광고 화제

전 세계 1천만 명 울린 ‘이름없는 영웅’ 광고 화제

입력 2014-05-02 00:00
업데이트 2014-05-02 13: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태국의 한 생명보험 회사가 만든 ‘이름없는 영웅’(Unsung Hero)란 제목의 광고가 전 세계 1000만 명 이상의 심금을 울렸다.

광고는 평범한 한 남자가 등장하면서 시작된다. 배수구에서 떨어진 물이 남자를 흠뻑 적신다. 남자는 화를 내기는 커녕 다른 사람들이 물에 맞지 않도록 화분을 옮겨 놓는다. 그렇게 남자는 항상 타인을 도우며 살아간다.

행상 일을 하시는 할머니의 수레 끌어드리기, 거리에서 구걸하는 모녀에게 적선하기, 이웃의 독거노인에게 바나나 주기, 길거리 개에게 식사 나눠주기 등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타인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남자의 이러한 선행은 매일 매일 이어진다.



광고의 중반부부터 영어자막과 함께 태국말 나레이션이 다음과 같이 흘러나온다.

“이 남자가 얻는 건 무엇일까요? 그는 아무것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는 더 부유해지지도 않습니다. 그는 TV에도 나오지 않습니다. 그를 알아주는 사람도 없습니다. 조금도 더 유명해지지 않습니다. 그가 받을 수 있는 것은 감동입니다. 그는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보다 아름다운 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인생은? 가장 원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그리고 마지막으로 “선함을 믿으세요”란 카피로 광고는 끝이 난다.

광고라고 하기엔 놀라울 정도로 여운이나 메시지가 감동적인 이 영상은 지난달 3일 유튜브에 게재된 이후, 현재 1250만여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사진·영상=thailifechannel/유튜브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