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커스 공중곡예중 곡예사들 추락하는 순간 포착 ‘충격’

서커스 공중곡예중 곡예사들 추락하는 순간 포착 ‘충격’

입력 2014-05-05 00:00
업데이트 2014-05-05 11: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커스 곡예 중 곡예사들이 추락하는 장면이 포착돼 충격을 주고 있다.

미국 허핑턴포스트는 지난 4일(현지시간) 매사추세츠주(州) 보스턴 프로비던스 던킨도너츠센터에서 열린 ‘링링 브라더스와 바넘&베일리’ 서커스 공연 중 공중에 설치된 곡예용 무대가 떨어져 곡예사 9명이 부상을 당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사고는 서커스가 시작한 지 45분 지난 오전 11시 45분에 발생했다.

공연장 중심 부분. 신나는 음악과 함께 현란한 조명들이 가림막을 비추고 있다. 공연 시작을 알리는 신호와 함께 가림막이 열리는 순간, 곡예사들이 타고 있던 금속 프레임 장치가 천장에 연결된 금속 지지대로부터 분리되면서 7m 아래 무대로 떨어진다.



이 사고로 공중 금속 프레임 장치에 매달려 있던 8명의 여성 곡예사들과 아래 무대에 있던 1명의 곡예사가 부상을 당했다.

프로비던스 공공안전 감독관 스티븐 페어는 “이번 사고의 원인이 무엇인지 아직 찾지 못했다”면서 “다행히도 사고 부상자들의 생명엔 지장이 없다”고 밝혔다.

한편 ‘링링 브라더스’의 서커스 공연 중 사고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04년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폴에서도 9m 높이에서 에어리얼(공중 천에 매달려 곡예를 부리는 서커스의 일종) 묘기를 선보이던여성 곡예사가 추락해 사망한 바 있다.

사진·영상=유튜브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