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아 납치(?) 시도하려는 80세 노인 포착 ‘충격’

유아 납치(?) 시도하려는 80세 노인 포착 ‘충격’

입력 2014-05-10 00:00
업데이트 2014-05-10 16: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혼잡한 대형 쇼핑센터에서 유아 납치(?)를 시도하는 노인이 포착돼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8일(현지시간) 영국 더비의 INTU 쇼핑센터에서 엄마와 함께 있던 22개월 된 남아가 성인 남자에게 납치당할 뻔한 사건이 발생했다.

포착된 CCTV에는 유모차를 끌고 가는 여성의 앞쪽에 아장아장 걷는 아이의 모습이 보인다. 아이 엄마로 보이는 여성이 쇼핑센터 출입구에 설치된 도난방지용 보안대를 지나 밖으로 나간다.

엄마를 뒤쫓아 보안대 밖으로 나오려는 아이에게 코트 차림의 성인남성이 다가와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손을 잡아챈다.

잠시 뒤, 뒤따라오는 아이의 인기척이 없자 여성이 뒤를 돌아본다. 낯선 남자가 아이의 손을 이끌고 어디론가 가려 하자 급히 아들을 부르며 남성에게 다가간다.

아이 엄마를 본 남성은 멋쩍은 듯한 표정을 짓는듯하더니 여성과 아이에게 인사를 건네고 곧 사라진다.



아이 엄마는 남성의 미심쩍은 행동을 경찰에 신고하고 경찰은 쇼핑센터에서 유아를 납치하려던 신원미상의 남자를 언론을 통해 공개했다.

한편 언론 보도를 접한 남자는 9일 경찰서에 자진 출두해 심문을 받았으며 경찰 조사 결과, 남자는 80세 노인으로 단지 아이 부모를 찾아줄 의향으로 아이를 데려가려 한 것으로 밝혀졌다.

영국사회가 특히 유아 납치에 민감한 이유는 1993년 2월 리버풀 부틀의 한 쇼핑센터에서 2살짜리 소녀 제임스 벌저가 10대 소년들에게 납치,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한 바 있기 때문이다.

사진·영상=유튜브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