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살려줘요!’ 거대 얼음 덩어리 의지해 표류하는 순록 포착

‘살려줘요!’ 거대 얼음 덩어리 의지해 표류하는 순록 포착

입력 2014-05-12 00:00
업데이트 2014-05-12 1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날이 풀리면서 겨울동안 얼었던 강물이 녹으면서 떨어져 나간 거대한 얼음덩어리들이 물길을 따라 흘러내리고 있다. 때문에 겨우내 얼음 위를 길 삼아 지나다니던 동물들이 가끔 낭패를 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도 한다.

지난 9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이러한 자연현상에 동물들이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순간이 포착된 영상을 소개했다. 캐나다에서 촬영된 해당 영상에는 무리에서 떨어진 여섯 마리의 순록들이 얼음덩어리에 의지한 채 강을 따라 떠내려가는 모습이 담겨 있다고 메트로는 전했다.

알래스카 국토 안보부와 위기 관리부처에서는 얼음이 부서져 분리되는 것은 홍수 피해로 인한 위험을 일으킬 수 있으며, 순록들도 낙오하게도 만든다고 발표하며 해당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얼음 조각 위에서 표류하고 있는 순록들이 캐나다 유콘강을 타고 알래스카 국경을 향해 떠내려가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해당 영상을 촬영한 다이나 롤스는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얼음이 떨어져나가는 현상을 일정 부분 보았으며, 얼음덩어리 위에 있는 또 다른 순록 무리도 목격했다”고 말하며 “이러한 현상이 매년 일어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영상=NWSAPRFC, Daily Mail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