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 ‘목숨 건’ 보복운전 의심사고 순간 포착

미 ‘목숨 건’ 보복운전 의심사고 순간 포착

입력 2014-05-15 00:00
업데이트 2015-03-18 10: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의 한 고속도로에서 보복운전으로 의심되는 사고가 발생해 현지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고 ABC뉴스 등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두 대의 사고차량 운전자는 모두 여성으로 이들의 아찔한 사고 순간이 기록된 20여초 분량의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외신들은 샌디에이고 경찰이 두 운전자가 충돌사고를 일으키기 이전에 분노할 만한 어떠한 이유가 있었는지 확인중이며 ‘고의적 사고’에 무게를 두고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편도 4차로의 고속도로에서 3차로를 주행 중이던 픽업트럭이 앞서가던 승용차를 추월하기 위해 2차로로 차선을 변경한다. 차선변경에 이어 추월 직후 승용차 앞으로 끼어들기를 시도한 픽업트럭에 의해 차량 충돌과 함께 전복 사고로 이어진다.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고속도로 순찰대 관계자는 이번 사고에 대해 “픽업트럭이 왜 갑자기 방향을 바꿔 옆 차선의 차량과 충돌을 야기했는지 원인을 알기 위해 양쪽 운전자 모두를 상대로 조사 중”이라고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이어 “이 사고가 일반적인 충돌 사고였는지, 보복운전인지 여부를 확인 중”이라며 “나는 이 사고가 일종의 분노 분출로 벌어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만약 이 사고가 보복운전으로 밝혀진다면 난폭 운전자에게는 벌금은 물론 살인미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죄를 묻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다행히 이번 사고로 인해 큰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두 운전자는 가벼운 열상과 약간의 허리통증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Rubio Todd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