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속도로서 대형 트레일러 고가에 충돌 ‘만신창이’

고속도로서 대형 트레일러 고가에 충돌 ‘만신창이’

입력 2014-05-20 00:00
업데이트 2014-05-20 14: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에서 도로를 달리던 대형 화물차가 고가에 충돌하는 처참한 사고 순간이 포착됐다.

지난 18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미러에 따르면 해당 사고는 최근 뉴욕 롱아일랜드 미도우브록 파크웨이에서 대형 트레일러가 낮은 아치형 고가다리를 지나던 중 일어났다고 보도했다. 이 언론은 운전기사의 잘못된 판단이 부른 참사라고 전하며 사고 순간이 녹화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보면 트레일러가 도로 위를 가로지르는 고가도로 하단을 통과하려는 순간, 트레일러 화물칸이 고가 상판에 충돌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한다.

이 사고로 고가와 충돌한 차량의 화물칸에서 부서진 파편들이 도로 여기저기 흩어져 떨어져 순식간에 도로는 아수라장으로 변한다. 사고 차량의 화물칸이 형체를 알아 볼 수 없을 정도로 처참히 부서진 모습도 눈에 띈다.

이 사고로 발생한 파편들을 수습하기 위해 파크웨이의 편도 3개 차선중 2개의 차선이 통제되면서 극심한 교통정체가 빚어졌다.



이 영상을 촬영한 운전자는 자신의 유튜브 페이지에 “트럭 운전기사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사고 현장에 멈췄다”며 “다행히 그는 괜찮았지만 상당히 당혹스러워 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파크웨이는 고속도로와 유사한 다중 차선 도로이지만 수시로 낮은 아치형 고가가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뉴욕 주 법은 대형 트레일러 운행을 금지하고 있다.

사진·영상=nma419

문성호PD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