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친구와 헤어진 슬픔에 6일 동안 음식 거부한 염소

친구와 헤어진 슬픔에 6일 동안 음식 거부한 염소

입력 2014-05-26 00:00
업데이트 2014-05-26 15: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화 속에서나 나올 법한 염소와 당나귀의 우정이야기가 잔잔한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주인공은 ‘미스터 지’란 이름을 가진 염소. ‘미스터 지’는 최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한 동물보호소에서 ‘젤리빈’이란 이름의 당나귀 친구와 함께 지냈다. 그런데 이 곳 동물복지법에 따라 6일 전 부터 분리돼 따로 사육되게 된 것.

그러나 가장 친한 친구를 잃은 미스터 지는 젤리빈과 헤어진 뒤 슬픔을 못이겨선지 무려 6일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은 채 보호소의 한쪽 구석에 앉아 있기만 했다.

미스터 지의 이런 모습을 불쌍히 지켜본 한 자원봉사자는 미스터 지를 위해 깜짝 선물을 준비한다. 그래스 밸리에 있는 젤리빈을 트레일러에 실어 14시간이나 운전해 데려온 것이다.



트레일러에서 내리는 젤리빈의 소리를 들은 미스터 지는 밖으로 뛰어 나가 6일 만에 다시 보는 친구를 반갑게 맞이한다. 오래된 연인이 만난 것처럼 둘은 잠시 얼굴을 마주 본 뒤 입맞춤까지 나눈다.

먼 거리를 이동해 배가 고픈 젤리빈에게 푸짐한 풀이 제공되는 동안 미스터 지는 곁을 떠나지 않는다. 6일 동안을 굶었음에도 젤리빈이 먹는 걸 보는 것만으로도 배가 부른듯하다. 잠시 후, 이들은 한 곳에 놓은 식사를 사이좋게 나눠 먹는다.

염소와 당나귀의 진한 우정이 담긴 이 영상은 지난 20일 유튜브에 게재된 이후 24만 3000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중이다.

사진·영상=AnimalPlace유튜브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