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의 남친폭행은 무죄? 폭력 역차별 경고 몰카영상

여자의 남친폭행은 무죄? 폭력 역차별 경고 몰카영상

입력 2014-05-27 00:00
업데이트 2014-05-2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의 매체 데일리메일은 지난 25일(현지시각) 폭력을 쓰는 주체의 성별에 따라 그것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반응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실험한 몰래카메라 영상이 화제라고 전했다.



영상을 보면 두 가지의 실험이 진행된다. 첫번째 실험에서는 남자 배우가 자신의 여자친구를 사람들 앞에서 공격한다. 그러자 사람들이 즉시 몰려와 그녀를 도와준다. 남자에게 무슨 일인지 물으며 경찰에 신고하려고도 한다. 사람들은 또 남자에게 험한 말을 하기도 한다.

반대로 두번째 실험에서는 여자 배우가 자신의 남자친구를 공격한다. 하지만 아까와는 정반대의 상황이 펼쳐진다. 그 누구도 남자를 지켜보기만 할 뿐 도와주지 않는다. 심지어 그 상황을 보며 웃고 즐긴다.

’The ManKind Initiative’라는 단체는 ‘폭력을 당하는 남성들도 도움이 필요하다’는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이 영상을 제작했다. 이 단체는 “폭력을 당하는 피해자의 38퍼센트는 남성이라는 통계가 있다”며 “남성 또한 관심을 가지고 폭력으로부터 보호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 단체는 트위터를 통해 폭력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여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영상을 통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사진·영상=ManKindInitiative/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