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 위로해 드리고 싶어요!’ 민송아 액션 페인팅

‘국민 위로해 드리고 싶어요!’ 민송아 액션 페인팅

입력 2014-05-28 00:00
업데이트 2014-05-28 08: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월호 사고로 상처받은 국민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기 위한 ‘액션 페인팅’ 행사가 27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한국미술협회가 주최하고 광장아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대국민 마음치유 프로젝트>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최근 작가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탤런트 민송아와 함께 행위예술가 권노해만, 무용가 황규선이 음악에 맞춰 붓이 아닌 각자의 몸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액션 페인팅’을 보여줬다.

KBS ‘연예가중계’리포터로 연예계에서 꾸준히 사랑 받아온 민송아는 행사 중간에 시민들을 대상으로 ‘색깔로 보는 심리’에 대해 알려주며, 즉흥 심리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민송아는 “예술가로서 직업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영혼을 가지고 있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면서 “연기는 몸을 통해서, 그림은 물감을 통해서 표현하는 것 뿐이지 예술이라는 측면에서는 크게 다르지 않다.”고 자신의 예술관을 설명했다. 그는 “특히 오늘은 내가 직접 물감이 됐다. 앞으로도 어떠한 도구가 되어서라도 나의 영혼을 표현해 관객과 소통하고 싶다.”고 예술에 대한 열정을 내비쳤다.

민송아는 홍익대 서양화과 출신으로 최근 미술치료사 자격증을 따고, KIAF, SOAF 등 국내 주요전시는 물론 미국과 홍콩, 독일, 파리 등을 오고가며 미술계의 떠오르는 젊은 작가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편 액션 페인팅을 진행한 2014 대국민 마음치유 프로젝트 행사는 앞으로도 한국미술협회와 연예인화가, 신경정신과 전문의들과 함께 아트 토크콘서트, 이젤 퍼포먼스, 2014광장아트페스티벌 등 6개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민들의 마음을 치유할 예정이다.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