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재현이 전하는 ‘독도뉴스’ 보고나니 더 ‘분통터져’

조재현이 전하는 ‘독도뉴스’ 보고나니 더 ‘분통터져’

입력 2014-06-05 00:00
업데이트 2014-06-05 16: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일본 정치권과 지자체 등이 독도가 일본의 영토라고 주장하는 집회를 잇따라 열고 있다. 이런 그들의 터무니없는 주장에 반박하는 영상이 제작돼 화제다.

반박 영상 제작의 주인공은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초대 교장을 맞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독도학교 홍보대사 배우 조재현이다. 이들은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반박하는 독도뉴스’라는 제목의 영상을 5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6분 분량의 영상에는 일본 정부가 독도는 일본과 무관하다고 밝힌 태정관지령문 소개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도 영유권에 대한 주변국들의 인식을 담은 각종 지도와 연합국의 스카핀(SCAPIN) 문서 등을 근거로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정면으로 반박하고 있다.



서경덕 교수는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당연히 대한민국 영토이지만, 일본 정부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반박하는 정확한 사실을 국민들에게 보다 쉽게 알려 주고자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서 교수는 “일본 정치인들은 오늘 오전에도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집회를 열었다”며 “이런 일에 일희일비 할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 먼저 독도에 관해 논리적 무장을 한다면 더 이상 일본도 독도를 넘볼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독도영상 제작에 재능기부를 한 배우 조재현은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서 교수가 제작한 ‘독도뉴스’ 영상은 오는 7월부터 다양한 언어들로 제작하여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일본 정부의 잘못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