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영화가 아닙니다! 흉악범 3명 헬기 타고 탈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캐나다 구치소에서 헬기를 이용해 수용자 3명이 탈옥하는 영화에서나 있을 법한 일이 일어나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7일(현지시각) 퀘벡시 근교의 오세인빌 구치소를 헬기가 급습, 수용자 3명이 탈옥하는 어처구니없는 사건이 일어났다고 CNN등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다.



사건 당일 오후 7시 45분, 녹색 헬기 한대가 구치소 마당에 잠시 착륙하여 3명의 수용자들을 태우고 몬테레올 방향으로 떠났다는 것이 경찰의 설명이다. 현재 경찰은 온라인상에 수용자들의 얼굴을 공개하고, 공항 당국 및 군과 협력하여 탈주범들의 은신처를 파악 중에 있다. 탈옥수들은 지난 2010년 마약, 살인, 조직폭력으로 수감되었으며 이번 탈옥 경위는 파악되지 않았다.

캐나다에서 헬기를 이용해 탈옥하는 사건은 지난해 3월에 이어 벌써 두 번째다. 당시 퀘벡 인근의 세인트 제롬 교도소에서 수감 중이던 수용자 2명은 교도소 상공으로 날아온 헬기에서 내린 로프를 이용하여 탈옥에 성공했다. 그러나 몇 시간이 되지 않아 탈주범 2명과 헬기 조종사는 교도소에서 85km 가량 떨어진 곳에서 검거됐다.

사진·영상=TomoNews US, WorldBreakingNews/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