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으악!” 산낙지 먹고 경악하는 美사람들

“으악!” 산낙지 먹고 경악하는 美사람들

입력 2014-06-14 00:00
업데이트 2014-06-14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국적인 아시아 음식을 맛보는 미국인들의 영상이 화제다.

지난 10일 유튜브에 게재된 ‘미국인들의 이국적인 아시아 음식 맛보기’(Americans Taste Exotic Asian Food)란 영상이 37만 6700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영상에는 여러 명의 미국인이 식탁에 앉아 아시아의 이색적인 음식을 맛보는 장면과 함께 그들의 재미있는 반응을 담고 있다.

시식에 참여한 미국인들은 우리나라, 중국, 홍콩, 대만, 베트남 등지에서 주로 먹는 닭발을 비롯하여 일본의 낫토(고온에서 발효시킨 일본의 콩 발효 식품 중 하나),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의 두리안(구린내가 나는 열대지방 과일),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의 발롯(부화 직전의 오리알을 삶은 것), 한국의 산낙지 등을 차례로 시식한다.



시식에 임한 사람들은 흉측한 닭발의 모습에 전혀 손을 못 대거나 낫토와 두리안의 냄새에 헛구역질을하기도 한다. 발롯을 먹던 이들은 알 속 오리의 모습에 경악한다. 마지막으로 한국의 산낙지. 살아 움직이는 모습과 입안에서의 꿈틀거림으로 당혹감을 감추지 못한다.

처음 접하는 낯선 땅의 이색적인 음식을 맛보는 이들의 표정과 반응이 즐거울 따름이다.

사진·영상= BuzzFeedYellow 유튜브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