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수영장에 나타난 신의 손? 마법같은 트릭 영상 화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눈속임을 통해 마치 마법을 부리는 듯한 트릭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인기다.

영국의 언론 매체 미러는 지난 18일(현지시각) 수영장을 무대로 한 ‘신의 손(Hand of God)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큰 인기를 끌며 화제라고 보도했다.



영상을 보면 한 소년이 수영장으로 뛰어든다. 그 순간 마치 신의 손을 연상케 하는 손이 나타나 수영장으로 뛰어든 소년을 움켜쥔다. 그리고 수영장의 다른 곳으로 그 소년을 던진다.

절묘하게 편집된 이 영상은 동영상 공유사이트 바인(Vine)의 어플 기능 중 트릭(Trick) 모드로 제작된 것으로, 촬영자의 손은 크게 보이고 떨어져 있는 피사체는 작게 보이는 원근법을 이용하여 동영상 2개를 촬영한 후 이것들을 이어 붙여 눈속임을 만들어내는 원리다.

5초가 채 되지 않는 이 영상은 지난 17일 동영상 공유사이트 바인에 게시된 이후 30만 건에 가까운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같은 트릭을 활용한 패러디 영상들도 연이어 올라오고 있다.

사진·영상=Daily Best Vines/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