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9금 노래에 맞춰 야한 춤 춘 공원 경비원 해고 논란

19금 노래에 맞춰 야한 춤 춘 공원 경비원 해고 논란

입력 2014-06-27 00:00
업데이트 2014-06-27 16: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 공원 경비원이 19금 노래에 맞춰 춤을 췄다가 이 모습이 온라인상에 공개되면서 해고됐다. 이를 두고 적절한 조치였는지 논란이 일고 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26일(현지시간) 공원에서 부적절한 춤을 췄다는 이유로 7년간 공원에서 일한 51세 공원 경비원이 결국 해고 처분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그는 공원에서 성인판 ‘마카레나(Macarena)’ 음악에 맞춰 춤을 췄고 이 모습일 지나가던 행인이 찍어서 온라인상에 올리면서 그는 ‘춤추는 경비원’으로 유명해졌다.



공원을 관할하는 시 당국은 공원 경비원으로서의 품위를 유지하지 못한 부적절한 행동이었다면서 그를 비난했다.

당시 공원을 방문했던 한 관광객 또한 온라인상에 게시된 그의 익살맞은 춤을 단순히 재미 있다는 측면으로 보지 못하겠다는 의견을 보였다. 또 이 영상을 촬영한 여성도 “부모로서 아이들의 눈을 가리게 하고 고개를 돌리게 만든다. 경비원 유니폼을 입고 꼭 췄어야 했나”라며 부정적인 의견을 밝혔다.

한편, “그의 춤은 재미있었고 보는 이로 하여금 미소를 머금게 만들었다.”, “슬프다. 누군가를 즐겁고 재미있게 만들기 위해 춘 춤이 그를 해고시키다니...이해할 수 없다.”와 같은 댓글들이 달리는 등 그가 춘 춤으로 인한 해고가 부당하다는 목소리도 제기되고 있다. 또한 그를 다시 업무에 복귀시키라는 온라인 청원이 진행 중이며 현재 1000명 이상이 서명했다.

사진·영상=Thomas Skiba/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