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대표팀 논란의 ‘회식영상’…누리꾼들 ‘배신감’ 느낀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졸전을 펼쳐 조기 탈락한 국가대표팀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가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는 가운데 6월 27일 벨기에전 패배 후 ‘대표팀 회식 영상’이 공개됐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분노와는 달리 도리어 허탈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공개된 1분 30여초 분량의 영상에는 지난달 27일 한국 축구 대표팀이 브라질 현지에서의 저녁식사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전날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우리나라가 벨기에에 0대1로 패한 후라 국민들의 실망감을 피할 길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홍명보 감독은 10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감독직 사퇴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논란이 된 이 회식 자리에 대해 “(회식) 자리가 마지막이란 생각을 했다. 어린 선수들이 패배에 대한 슬픔이 깊어서 위로해주고 싶었다. 결과적으로 신중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에 많은 누리꾼들은 “월드컵 준비하느라 훈련으로 지쳤을 테니 뒤풀이하는 건 괜찮다. 하지만 술 먹고 저렇게 현지 가수 불러서 춤추며 놀았다는 사실은 차라리 국민들이 모르는 게 좋았을 거 같다”, “진짜 새벽까지 잠 안자고 응원한 국민들 생각하면 저렇게 신날 수 있을까 싶다” 등 다양한 의견을 보이고 있다.

사진·영상=유튜브: HEO SU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