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무 매달린 새끼곰 구하는 어미곰 포착

나무 매달린 새끼곰 구하는 어미곰 포착

입력 2014-07-11 00:00
업데이트 2014-07-11 14: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어미곰이 나무 꼭대기에 매달린 새끼곰을 구하는 순간이 스위스 베른 곰공원(Bärengraben)에서 포착돼 화제라고 10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보도했다.



영상에는 5개월 된 새끼곰이 가느다란 나무 꼭대기에 올라 위태롭게 균형을 잡고 있고, 어미곰은 아래서 새끼곰을 구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강구하며 안간힘을 쓰고 있다.

어미곰은 가장 먼저 나무를 이리저리 흔들어본다. 그러나 새끼곰은 내려오지 못한 채 간신히 균형을 잡을 뿐이다. 이 방법이 통하지 않자 어미곰은 직접 나무에 올라 새끼곰을 데리고 내려오려 한다. 그러나 나무가 어미곰의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휘청거리자 이에 어미곰은 땅으로 떨어진다. 어미곰은 이 방법도 위험하다 생각이 들었는지 이번에는 나무에 조금 오르더니 있는 힘껏 나무 꼭대기를 땅으로 구부린다. 나무가 꺾여 땅에 닿자 새끼곰이 부리나케 땅으로 달려나오면서 어미곰의 긴박했던 새끼곰 구출은 성공한다.

이 모습을 지켜보던 관광객들은 아찔하면서도 우스꽝스러운 구출 광경에 탄성을 지르며 폭소하기도 한다.

새끼곰 구출 영상은 현재 1백만 건 이상의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 영상을 본 많은 누리꾼들은 “귀엽고 사랑스럽다.”, “모성애의 힘은 대단하다.”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영상=Franz Gysi./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