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러시아, 골프공만한 우박에 피서객들 공포의 도가니

러시아, 골프공만한 우박에 피서객들 공포의 도가니

입력 2014-07-15 00:00
업데이트 2014-07-15 15: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3일 영국 일간 텔레그라프는 러시아의 한 해변에서 골프공만한 우박이 쏟아져 피서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러시아 도심의 기온이 41도에서 22도로 급격히 하락하면서 큰 우박을 동반한 폭풍이 불어닥친 것. 당시 노보시비르스크의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던 피서객들이 쏟아지는 우박을 피해 대피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유튜브에 공개된 이 영상은 불과 몇 분 안에 날씨가 극단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영상에는 해변에 있던 사람들이 비치 타월로 몸을 감싼 후 우박의 충격을 덜 받기 위해 쪼그리고 앉아 있거나, 일부 일행은 비치파라솔 아래에 모여서 우박을 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뒤 늦게 물에서 나와 비명을 지르는 사람들도 있다.

영상 속 한 여성은 “만약 우리가 죽는다면... 널 사랑해”라고 말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두려움 앞에서 상대에게 전하는 따뜻한 마음은, 당시 우박이 얼마나 거칠게 떨어졌는지 예상할 수 있게 한다.



다행히 당시 현장에서 부상을 당한 사람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현지 언론은 나무가 있는 곳에 텐트를 치고 있던 곳에서 두, 세 살짜리 쌍둥이 아이가 우박으로 인해 텐트가 쓰러지면서 사망하는 참변을 당했다고 덧붙였다.

사진·영상=paul victor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