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산인해!’ 대만의 출근길 스쿠터 행렬 화제

‘인산인해!’ 대만의 출근길 스쿠터 행렬 화제

입력 2014-07-15 00:00
업데이트 2014-07-15 17: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산인해를 이루는 스쿠터 행렬의 모습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5월 유튜브에 올라온 ‘대만 타이페이 모터사이클’(Taipei Taiwan Motorcycle)이란 1분 14초의 영상이 조회수 20만 3700여 건을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영상에는 아침 출근 시간대 대만 타이베이시 타이베이 다리 위 모습이 보인다. 다리 위에서 차도로 내려오는 통로엔 온갖 종류의 스쿠터를 탄 직장인들로 가득하다. 저마다 각양각색의 헬멧과 마스크를 쓴 사람들의 스쿠터 행렬이 끝이 보이지 않는다.



신호등이 파란불로 바뀌자 서둘러 직진과 좌회전을 하는 스쿠터들이 모습의 이어지지만 스쿠터의 긴 행렬은 좀처럼 짧아지지 않는다. 파도처럼 밀려오는 스쿠터의 모습이 그저 놀라울 따름이다.

대만에서 스쿠터는 타이페이 인구 1000명당 415대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주요 교통수단이다. 이는 다른 나라들에 비해 평균 83% 높은 수치다. 이처럼 스쿠터가 많은 이유 중 하나는 자체 브랜드의 차가 없어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대만 현실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차량 유지비와 세금에 부담을 느낀 시민들이 자동차보다는 저렴하고 간편한 스쿠터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도 중요한 이유다.

사진·영상= 臺灣交通鐵道影像 Taiwan Railway Movies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