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네 번째 미니앨범 ‘HER(헐)’로 컴백한 블락비 ‘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3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악스코리아에서 블락비 네 번째 미니앨범 ‘H.E.R’ 발매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블락비는 신곡 ‘H.E.R(헐)’과 ‘JACKPOT(잭팟)’으로 ‘헐!’소리가 나오도록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며 블락비 특유의 강렬하고 자극적인 이미지에 사랑스러움과 귀여움을 더한 무대를 꾸몄다.



특히 네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H.E.R(헐)’은 영어 ‘HER’의 ‘그녀’를 뜻함과 동시에 그녀를 보고 깜짝 놀라 내뱉는 감탄사 ‘헐’이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지닌 곡으로 ‘사랑’을 주제로 ‘그녀’를 향한 구애의 메시지가 담겼다. 특히 ‘H.E.R’의 작사 및 작곡에는 블락비 리더 지코가 참여해 이목을 끌었다.

이날 지코는 “여자에게 사랑을 구애하는 ‘헐’의 가사는 경험담이냐”는 질문에 “경험담은 아니다”라고 답하며 “저희 노래에 감성적인 곡이 많이 없어 이미지 변신을 해보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 “곡을 만들 당시 감수성이 풍부한 시간이었다. 바이오리듬과 연관이 되지 않았나 싶다”고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또, 블락비 멤버 박경은 이번 네 번째 미니앨범에 대해 “핑크핑크하게 저희가 평소에 보여드리지 않았던 색깔들을 노력했다”면서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부탁했다.

이에 피오도 “블락비가 그동안 여자를 대상으로 한 노래를 해본 적이 없어서 (여자를 주제로 한) 이번 타이틀 곡을 통해서 좀 더 사랑스럽고 귀여운 면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을 밝혔다.

한편 이번 미니앨범에는 지난 4월 블락비의 활동 중단으로 공개되지 않아 팬들의 큰 아쉬움을 샀던 ‘JACKPOT’과 ‘Very Good(Rough Ver.)’이 수록됐다. 블락비는 이날 발매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24일에는 자정에는 ‘헐(H.E.R)’의 음원을 공개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