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용암으로 구운 스테이크는 무슨 맛?

용암으로 구운 스테이크는 무슨 맛?

입력 2014-07-31 00:00
업데이트 2014-07-31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용암으로 굽는 스테이크는 무슨 맛이 날까?”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지난 30일(현지시간) 미국 시러큐스 대학 연구진과 한 레스토랑 요리사가 섭씨 1482도에 달하는 인공 용암 위에 고기를 굽는 특이한 실험을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요리사 샘 봄파스는 평소 스테이크 요리를 하면서 좀 더 높은 고온에서 스테이크를 조리해보고 싶었으며 이러한 과정에서 용암을 이용해 조리를 해보는 것이 꿈이었다.

그러던 중 샘은 용광로에서 인공 용암을 만들어내는 기술을 5년 동안 연구한 로버트 위소키 교수에 대한 소식을 듣게 됐고 그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로버트 교수는 제안을 받아들였으며 결국 샘이 늘 꿈꿔오던 용암을 이용한 스테이크 조리는 현실로 이루어지게 됐다.

실험 초반에는 용암의 어마어마한 화력 앞에 스테이크가 순식간에 검게 타버리는 어려움에 직면하기도 했다. 하지만 샘과 연구진들은 스테이크를 용암에 잠시 익혔다 식혔다를 반복하는 등의 여러 테크닉을 통해 용암을 이용한 스테이크 조리에 성공했다.

샘은 용암으로 조리한 스테이크를 맛보며 “스테이크를 순식간에 익히는 용암의 고온 덕분에 연기도 많이 나지 않고 지금까지 먹어본 스테이크 중에 가장 맛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어디서든지 용암을 이용한 요리를 어디서라도 먹을 수 있도록 하는 큰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서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대학 연구진도 “사실 처음 용암 위에서 조리를 한다는 제안을 검토할 때는 좀 심각했다”면서 “재밌기도 하고 특이하기도 한 실험이었다”고 전했다.

사진=Bompas & Parr

영상=Syracuse University, MailNews1x5/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