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3m 레일 위서 갑자기 멈춘 롤러코스터 ‘아찔’

23m 레일 위서 갑자기 멈춘 롤러코스터 ‘아찔’

입력 2014-08-12 00:00
업데이트 2014-08-12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4명의 탑승객이 탄 롤러코스터가 멈춰서는 끔찍한 사고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10일 ABC뉴스는 메릴랜드주 식스 플래그 놀이동산에서 24명의 탑승객이 탄 ‘조커의 징크스’(Joker’s Jinx) 롤러코스터가 레일 위에서 멈춰 서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사고 당시 ‘조커의 징크스’에는 성인 남성 17명과 어린이 7명이 함께 탑승해 있었으며 롤러코스터는 지상에서 약 23m 높이 레일 위에 멈춰 선 것이다.



방송 카메라가 포착한 영상에는 아찔한 높이의 레일 위 코너 부분에 멈춰 서 있는 롤러코스터의 모습이 보인다. 모든 구조 준비가 완료되자 소방 구조대원들이 사다리차를 이용 탑승객들을 한 명씩 이동시켜 구조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날 롤러코스터에서 모든 탑승객을 구조하는 데는 총 5시간 소요됐다. 프린스 조지 카운티 소방 당국은 경사진 레일 위 좁은 롤러코스터 안에 오랜 시간 동안 갇혀 있는 탑승객들이 약간의 경련과 요통, 탈수 증세를 호소해 물과 음식, 햇빛을 차단할 우산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행스럽게도 이날 사고로 부상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한편 ‘조커의 징크스’는 시속 96km로 길이 824m 레일 위를 1분 15초 만에 달리는 롤러코스터다.

사진·영상= euronews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