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서 다리 8개 달린 문어돼지 탄생 ‘충격’

중국서 다리 8개 달린 문어돼지 탄생 ‘충격’

입력 2014-08-12 00:00
업데이트 2014-08-12 14: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2일(이하 현지시간) 중국 충칭시 남서부 난촨 지역의 한 농장에서 다리가 8개 달린 기형 돼지가 태어나 주위의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고 11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돼지 주인 탕 융슈(63)씨가 집을 비운 사이 기형 돼지가 태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집으로 돌아온 그가 “다리가 여섯 개 달린 괴물이 태어났다”는 아내의 말에 놀라 확인차 돼지우리로 간다. 아내의 말대로 돼지의 모습은 다른 돼지들과는 달랐다. 그는 갓 태어난 돼지를 씻기는 과정에서 아내가 말한 다리의 개수보다 2개 더 많은 8개인 것을 확인한 후,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깨끗이 씻겨진 돼지를 보면, 다른 돼지들처럼 일반적인 다리 4개에 배 쪽에 다리 4개가 더 달려 있다. 배에 달린 다리는 앞쪽 다리가 약 4cm, 뒤쪽 다리가 앞다리보다 약 2배 정도 더 길다.

탕 융슈씨는 “20년 동안 가축을 길러왔지만,이 같은 일은 본 적이 없었다”면서 놀라워했다.

가축 전문가들도 다리 5개인 돼지가 나오는 경우는 간혹 본 적은 있지만 이같이 다리 8개인 문어돼지(octopigs)가 나오기란 극히 드문 경우라며 근친 교배나 돌연변이에 의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한편 탕 융슈씨는 이 문어돼지를 잡아먹는 대신 농장에 계속 두어 앞으로 어떻게 성장하는지 지켜볼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Quirky China News/REX, 영상=BREAKING NEWS/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