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찍지 마!’ 자기 촬영하는 드론 공격하는 수컷 양

‘찍지 마!’ 자기 촬영하는 드론 공격하는 수컷 양

입력 2014-09-04 00:00
업데이트 2014-09-04 1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무인항공기 드론(Drone)을 공격하는 야생 수컷 양의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3일(현지시간) 미국 허핑턴포스트는 최근 뉴질랜드의 한 시골 풍경을 찍던 드론이 흥분한 수컷 양에게 공격당해 추락하는 모습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영상을 보면, 뉴질랜드의 한적한 산 전경이 펼쳐져 있다. 드론은 산 중턱의 수컷 양을 발견한 후, 근접 촬영을 위해 하강한다. 드론이 풀을 뜯고 있는 양에게 가까이 다가가자 양이 놀라 뒷걸음을 친다. 요란한 소리를 내는 드론이 더욱 낮게 접근해오자 양이 성가신 듯 가볍게 드론을 들이박는다. 자신의 식사를 방해한 드론에 화가 많이 난 양이 이번엔 강하게 드론을 공격한다. 그 충격에 드론이 풀숲에 떨어진다.



잠시 후, 드론의 주인이 양이 있는 곳으로 드론을 찾으러 온다. 다행스럽게도 드론은 높은 나뭇가지에 걸린 상태로 추락해 더는 양의 공격을 받지 않아 파손되지 않은 모습이다. 무사한 드론을 주인이 카메라 앞에 들어 보여준다.

그런데 갑자기 남성이 드론을 들고 다급하게 뛰기 시작한다. 드론에 화가 덜 풀린 양이 쫓아오고 있었기 때문이다. 양이 달려들자 남성은 발로 차거나 막대기를 이용해 쫓아내려 해보지만 이미 화가 난 양을 당해낼 재간은 없어 보인다.

지난 1일에 유튜브에 게재된 이 영상은 26만 9800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사진·영상= Buddhanz1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