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가슴 먹먹한 감동 실화 ‘초콜렛 도넛’ 예고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휩쓸며 화제의 중심에 선 영화 ‘초콜렛 도넛’의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초콜렛 도넛’은 모든 사람에게 ‘자유’가 허락되지 않았던 70년 대 미국을 배경으로 홀로 남겨진 다운증후군 소년 마르코(아이작 레이바)와 그를 누구보다 사랑하는 남남 커플, 루디(알란 커밍)와 폴(가렛 딜라헌트)이 하나의 가족이 되기 위한 고된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초콜릿 도넛과 디스코, 해피엔딩 스토리를 좋아하는 다운증후군 소년 마르코는 엄마가 떠나고 홀로 남겨진다. 그런 마르코가 이웃이자 밤무대에서 쇼댄서로 살아가는 루디와 함께 살며 처음으로 가족의 행복을 느끼게 된다.

루디는 불행한 상황에서도 순수함을 잃지 않는 마르코를 꼭 지켜내겠다는 마음으로 연인이자 검사인 폴과 함께 양육권을 얻기 위한 재판을 시작한다. 하지만 세상은 이들 게이 커플이 부모가 되는 것을 쉽게 허락하지 않는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에는 초콜릿 도넛을 좋아하는 소년 마르코와 쇼댄서이자 마르코를 지켜주고자 하는 게이 커플인 루디와 폴을 만날 수 있다.

엄마로부터 버림을 받게 된 마르코가 루디와 폴을 만나게 되는 과정과, 이들이 가족이 되기 위해 힘겨운 법정다툼을 벌이는 설정을 보며 그들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어떻게 돌파해 나가는 지 기대하게 만든다.



‘초콜렛 도넛’은 시카고 국제 영화제 최우수 관객상, 시애틀 국제 영화제 최우수 관객상과 관객이 뽑은 최우수 남자 배우상, 우드스탁 영화제 최우수 관객상, 트라이베카 국제 영화제 최우수 관객상 등 전 세계 12개 국제 영화제에서 15개 부문을 수상했다.

올 가을 국내 영화팬들의 가슴을 뜨겁게 사로잡을 ‘초콜렛 도넛’은 오는 10월 2일 개봉예정이다.

사진·영상=수키픽쳐스, 무비꼴라쥬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