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다속에서 거대 개복치 만난 다이버 모습 ‘환상’

바다속에서 거대 개복치 만난 다이버 모습 ‘환상’

입력 2014-09-13 00:00
업데이트 2014-09-13 1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다 속을 유영하는 거대 물고기와 스쿠버 다이버의 환상적인 모습이 공개돼 네티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독일 일간지 디 벨트(Die Welt)는 11일 몰타 고조섬 인근 바다 속에서 포착된 사람과 개복치(Mola mola)의 아름다운 교감 순간을 소개했다. 개복치는 ‘맘보’라고도 불리는 거대물고기로 납작하고 꼬리지느러미가 거의 퇴화된 독특한 생김새를 가진 어류다.

영상을 촬영한 이는 ‘에릭 반 데르 쿠트’라는 이름을 가진 남성으로 수심 15미터에서 개복치를 카메라에 담아냈다. 그는 “이전에 본적 없는 가장 큰 개복치”였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마치 잠수함이 아닐까하는 착각이 들 정도로 큰 덩치의 개복치를 볼 수 있는데, 개복치와 함께 헤엄치는 세 명의 스쿠버 다이버들의 모습을 통해 개복치의 크기를 가늠할 수 있다.

영화의 한 장면과 같은 아름다운 이 장면은 지난 8월 21일 에릭 반 데르 쿠트라의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공개 후 현재까지 15만 이상 조회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개복치는 최대 3.3미터까지 자라며 몸무게는 2톤이 넘어 경골어류 중 가장 큰 어류로 알려져 있다. 또 개복치는 한 번에 3억 개의 알을 낳으며 해파리를 주식으로 하는 ‘보호어종’으로 분류 되고 있다.

사진·영상=Erik van der Goot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