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국 도버성에서 포착된 유령은 ‘진실 or 거짓’

영국 도버성에서 포착된 유령은 ‘진실 or 거짓’

입력 2014-09-17 00:00
업데이트 2014-09-17 14: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의 한 오랜 건축물의 보안카메라에 유령 형체가 포착돼 화제다.

15일 영국 일간지 미러는 이 기괴한 현상이 담긴 영상이 켄트의 항구도시 도버 지역에 위치한 도버(Dover) 성에서 촬영된 것이라고 보도하며, 성 입구에서 공중에 뜬 채 유유히 이동하는 유령 형체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을 보면 어둡고 희미한 형상의 무언가가 서서히 움직이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이 형체는 어느 순간 연기처럼 사라진다. 당시 상황을 목격한 보안경비원은 성 입구로 다가온 채 조금 전에 벌어진 상황이 쉽게 이해가 되지 않아 이리저리 주변을 살피는 모습으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이 영상을 최초 공개한 한 유튜브 사용자는 “영상 속 상황이 속임수가 아님을 약속한다”며 “이것은 도버 성의 보안카메라에 촬영된 것이다. 솔직히 말해서 난 속임수 영상을 제작하는 방법 조차 모른다”고 덧붙였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 ‘루이스 햄프터’는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그녀는 “이것은 대단한 영상이다”라고 말하며 “정말로 다리로 걷고 있다”고 놀라움을 전했다.

해당 매체는 이 영상의 촬영 일자 및 시간 등은 구체적으로 보도하지 않았다.

도버 성은 도버 항이 내려다보이는 하얀 절벽 위에 자리 잡고 있으며, 2000년 동안 외관과 내관이 변화하면서 왕의 성, 그리고 요새로 군림해 왔다. 특히 성안에 있는 서기 50년경 로마인에 의해 세워진 망루는 잉글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물 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사진·영상=MINHAS TV2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