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나비,선율에 젖다!’ 플루트 연주 여성 눈썹에 내려앉은 나비 포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플루트 연주를 하던 한 여성의 얼굴에 나비가 앉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영국 일간 메트로의 17일자 보도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최근 덴마크 오덴세(Odense)시에서 열린 한 콩쿠르 경연장에서 촬영된 것이다. 당시 플루트를 연주하던 일본 출신의 유키 오타(Yukie Ota)의 얼굴에 나비가 날아와 앉았다.

영상은 플루트를 연주하고 있는 여성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잠시 후 25초 지점에 나비 한 마리가 날아와 여성 연주자의 이마에 살포시 내려앉더니 이내 이마에서 코로 자리를 옮겨 잡는다.

이 여성은 황당한 해프닝을 겪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동요하지 않고 혼신의 힘을 다해 연주를 이어간다. 그녀는 결국 연주를 잠시 멈춘 틈을 타 나비를 날려 보낸 후 멋쩍은 웃음을 지었을 뿐이다.



이 영상을 접한 미국 스미스소니언 자연사박물관의 큐레이터 로빈슨은 해당 나비는 유럽에서 매우 흔한 종인 공작나비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나비가 실내로 들어오는 것은 매우 특이한 경우이며 대게 나비가 사람에게 내려앉는 경우는 짠물을 찾아 마시기 위함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영상=Kanal tilhørende Odensesymfoni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