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5급 공채시험 개선을 위한 ‘2014 고시세미나’ 서울신문 주최로 열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사진=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23일 오후 서울신문사 주최하는 ‘2014 고시세미나’가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공무원 5급 공채 선발 규모의 단계적 축소와 민간 경력자 채용 확대를 주제로 공직자 채용 정책의 바람직한 방향을 심도 있게 살펴보고자 마련한 자리다.

본격 토론에 앞서 서울신문사 이철휘 사장은 “공공기관의 인력 흡수문제와 (이쪽을 지향하는) 많은 수요가 있다. 이 부분에 대해 정리하고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한 행사”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이 사장은 “정부에서만 요구하는 인력 문제만이 아니라 공공부문 전체, 나아가 우리나라 인력 수급의 문제까지 논의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저희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백종섭 대전대 교수의 5급 공무원 채용 제도에 관한 쟁점을 시작으로, 김명식 대구가톨릭대 교수의 민간경력자 공직 채용 확대의 올바른 방향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끝으로 진재구 한국인사행정학회 회장의 사회로 학계 전문가 및 정부 관계자들이 종합토론 시간을 가졌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