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 시카고 강에 하마 출현? 진위 여부 논란

美 시카고 강에 하마 출현? 진위 여부 논란

입력 2014-09-24 00:00
업데이트 2014-09-24 1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프리카에 서식하는 초식 포유류 하마가 미국 시카고 강에 나타났다?

23일 미국 뉴욕데일리뉴스는 지난 15일에 유튜브에 게재된 ‘시카고 강의 하마’(a hippo in the Chicago river?)란 제목의 26초 영상을 기사와 함께 보도했다.

영상을 보면 시카고 마리나시티 빌딩 밑의 ‘스테이트 스트리트’(State Street) 다리의 모습이 보인다. 잠시 후, 보트 한 대가 다리 밑을 다리 밑을 지나는 찰나 물 속에 커다란 검은 물체가 모습을 드러낸다. 검은 물체의 모습은 마치 하마와 비슷하다. 이를 포착한 두 남성은 하마의 출현에 놀라는 모습이다.

‘크리스 오’(Chris O.)란 계정으로 유튜브에 영상을 올린 이 남성은 “갑작스러운 촬영 중단이 미안하다”면서 “하지만 보트가 지나간 후, 우리는 하마를 다시 찾을 수가 없었다”고 설명을 달았다.



이번 시카고 강에서의 하마 진위에 대해 시카고 경찰 호세 에스트라다 대변인은 “지금까지 거리나 시카고 강에서 야생 동물이 돌아다닌다는 보고를 받은 적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시카고 브룩필드 동물원 대변인도 “우리의 혹독한 겨울을 고려할 때, 하마가 강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확률은 희박하다”고 덧붙였다.

하마는 소목 하마 과에 속하는 수륙양생의 포유동물로 현재는 나일 강 상류에서 남부 아프리카까지만 분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 비디오가 합성이나 마케팅 상술의 하나일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으며 영상을 올린 크리스 오는 어떠한 답글도 달지 않았다.

사진·영상= Chris O.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