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휠체어 타고 지하철과 전력질주 대결한 남성…결과는?

휠체어 타고 지하철과 전력질주 대결한 남성…결과는?

입력 2014-09-29 00:00
업데이트 2014-09-29 1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휠체어를 탄 남성이 지하철과 전력질주 대결을 펼치는 패러디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고 27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일간 미러가 보도했다.

이는 앞서 지난달 12일 유튜브에 올라온 영국 남성의 ‘지하철과 전력질주 대결’을 패러디한 것이다. 당시 영국 남성은 맨션하우스 역에서 캐넌 스트리트 역까지 한 승강장 구간을 달리는 지하철을 전력질주로 따라잡아 보이며 누리꾼들의 관심과 격려를 한 몸에 받았다.

이에 뇌성마비를 앓고 있는 앤서니 인스는 영국 남성과 동일한 장소에서 휠체어를 타고 질주해 지하철을 따라잡는 도전을 펼쳐 보였다.



영상을 보면, 맨션하우스 역에서 지하철 문이 열리자 앤서니 인스가 양팔로 휠체어를 빠르게 굴리며 전력질주를 시작한다. 영상은 영국 남성이 앞서 올린 영상과 같은 배경음악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같은 편집 방식으로 지하철역을 빠져나와 도로 위를 전력질주하는 앤서니 인스와 지하철 내부를 교차 편집해 보여준다.

잠시 후, 지하철은 캐넌 스트리트 역에 거의 도착하고 앤서니 인스도 지하철 게이트를 통과한다. 이제 조금만 더 가면 앤서니 인스가 지하철을 따라잡는 상황. 그런데 그 순간 갑자기 음악이 정지하더니 계단 앞에서 내려가지 못하고 있는 앤서니 인스의 뒷모습이 비친다.

그리고 영상은 “장애인이 접근 가능한 영국의 지하철역은 25퍼센트밖에 되지 않는다”면서 “휠체어 이용자의 접근이 가능하도록 해달라”고 촉구하는 자막과 함께 마무리된다. 결국 이 영상은 지하철과 전력질주 대결이 아닌 장애인의 물리적 접근권에 대한 내용이었던 것.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깜빡 속았다. 하지만 많은 것을 느끼게 한다”, “멋진 패러디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영상=TheFreeHelpGuy/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