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서태지, 아이유 버전 ‘소격동’ 음원차트 올킬…티저 영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태지와 아이유의 콜라보레이션 곡인 ‘소격동’이 음원 공개와 동시에 음원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2일 0시 서태지 9집 정규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의 수록곡이자 아이유가 참여해 화제를 모았던 ‘소격동’의 아이유 버전 음원이 공개됐다.

음원 공개와 함께 2일 오전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아이유가 부른 ‘소격동’은 서태지가 직접 작사·작곡·프로듀싱까지 맡았으며, 서태지 데뷔 22년 만에 처음으로 자신의 곡을 다른 가수가 부른다는 점에 있어 일찍이 화제가 됐다.

소격동은 강렬한 전자음의 비트가 반복되며 일렉트로닉한 사운드에 아이유의 맑고 순수한 보컬이 더해져 독특한 느낌을 자아낸다.



앞서 서태지 소속사 측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아이유 버전의 ‘소격동’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큰 관심을 끌었었다.

한편 아이유 버전에 이어 서태지가 부른 ‘소격동’은 오는 10일 0시 공개된다.

사진·영상=1theK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