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초원에서 비틀거리며 선 채 새끼 낳는 어미 기린 포착

초원에서 비틀거리며 선 채 새끼 낳는 어미 기린 포착

김형우 기자
입력 2014-10-10 00:00
업데이트 2017-01-30 18: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기린의 출산 순간이 포착된 사진이 화제다.

9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아프리카 케냐 마사이 마라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을 방문한 여행업자 안드레아스 크나우센베르거(32)가 우연히 어미 기린이 비틀거리며 출산을 하는 경이로운 순간을 카메라에 담아냈다고 전했다.

안드레아스가 촬영한 사진에는 가느다란 다리를 비틀거리며 새끼를 낳는 어미 기린의 모습과 출산 후 어미와 새끼가 마주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미지 확대


특히 눈길을 끄는 사진은 새끼를 낳고 힘을 다한 어미 기린이 그 와중에서도 새끼 기린의 몸을 혀로 핥아 깨끗하게 씻기는 모습이다. 그리고 새끼 기린은 바깥세상으로 나온 지 30분이 지나자 다리를 부들부들 떨며 일어나 걷기 시작한다.

안드레아스는 “기린에게 가까이 다가갔는데 검은 무언가가 매달려 있었고 출산 중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린이 출산하는 동안 하이에나들이 주위를 어슬렁거리기도 했는데 다른 두 마리 기린이 출산하는 기린을 지키고 서 있는 흥미로운 광경도 목격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기린의 수명은 약 26년으로 한 번에 한 마리의 새끼를 낳으며, 임신 기간(포란 기간)은 15개월로 알려져 있다.

사진=Andreas Knausenberger/Caters News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