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어도비의 신기술 담은 ‘앱의 미래’ 영상 화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등으로 잘 알려져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어도비(Adobe)가 현재 개발 중인 기술들을 영상으로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6일 어도비는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기기에서 구현될 창조적인 어도비 애플리케이션의 미래(The future of Adobe creative applications on Microsoft devices)’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은 미래의 사진 및 영상편집, 드로잉, 문서 편집 등의 콘텐츠 저작 도구들이 앞으로 어떻게 진화할지 보여준다.

영상에 소개된 기술들을 살펴보면, 영상편집 시에는 터치만으로 영상 클립을 자르고 이동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 영상 내 개체를 다른 곳으로 옮긴 후 움직이게 만드는 기술은 눈을 의심케 만든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도 펜과 손가락 만으로 쉽게 그림을 그려낼 수 있고. 개체를 올려놓고 사진을 찍으면 개체의 모양 그대로 패스(path)가 생성된다.

이 밖에도 스마트폰 내에서 만든 물감을 태블릿에 뿌리고 흘러내리게 하는 등 다양한 기술들을 영상을 통해 맛볼 수 있다.

누리꾼들은 “대단하다”, “정말 이런 기술이 코앞에?”, “말도 안돼”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그 인기에 힘입어 해당 영상은 게시된 지 일주일 만에 104만 건에 이르는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영상=Adobe/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