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우주정거장에서 우주 유영 중 포착된 UFO 화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우주비행사가 우주 유영 중 포착한 UFO(미확인비행물체) 영상이 화제다.

15일 영국 미러는 지난 7일(현지시간)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두 우주비행사가 우주 유영을 실시하던 중 포착한 UFO 영상을 기사와 함께 보도했다.



5분 분량의 영상에는 국제우주정거장의 미항공 우주국 나사(NASA) 우주비행사 리드 와이즈먼(Reid Wiseman)과 독일 우주비행사 알렉산더 게르스트(Alexander Gerst)가 우주 유영을 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잠시 후, 영상의 1분 48초쯤 국제우주정거장과 우주 사이에 빛을 띤 UFO 모습이 등장한다. 좀전의 같은 카메라에 포착된 장면에는 보이지 않던 선명한 빛의 UFO가 뚜렷하게 보인다.

한편 나사는 포착된 UFO에 대해 어떠한 논평도 하지 않고 있다. 이날 두 명의 우주비행사는 깨진 냉각펌프를 외부 저장 공간으로 옮기고 로봇팔과 그것을 움직이는 ‘레일 카’ 시스템에 전력을 제공하는 백업 장비를 설치하는 임무를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Paranormal Crucible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