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밤중 대낮처럼 밝아지는 미스터리한 현상 포착…브라질 하늘에 무슨 일이?

한밤중 대낮처럼 밝아지는 미스터리한 현상 포착…브라질 하늘에 무슨 일이?

입력 2014-10-17 00:00
업데이트 2014-10-17 11: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브라질에서 한밤중의 시간대에 낮처럼 환한 정체불명의 불빛이 켜지는 순간이 포착돼 화제다.

16일 영국 미러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브라질 북부의 레시페 지방에서 오후 10시 30분께 정체를 알 수 없는 강렬한 불빛이 밤하늘을 환한 대낮처럼 2초 동안 밝히는 미스터리한 현상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거리 보안 CCTV에 찍힌 영상을 보면, 컴컴한 거리를 보여주는 오후 10시 30분 30초 되는 지점에 갑자기 밤하늘이 대낮처럼 환하게 밝아진다. 동네 먼 곳의 집도 식별할 수 있을 정도의 강렬한 빛이 파랑, 분홍, 보라, 붉은색을 띠며 약 2초간 지속한다. 마치 어두운 방 안의 조명을 켠듯하다.

늦은 밤 신기한 불빛을 목격한 사람들은 “불빛이 마치 유성 같다”고 SNS상에 글을 남겼으며 브라질 언론은 “일부 사람들이 이 빛을 해돋이 불빛에 비유하는가 하면 일부는 번개의 섬광 같다”는 의견을 주장했다고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이 불빛이 운석에 의해 유성우가 떨어지는 현상일 가능성이 있다”며 “핼리 혜성(Halley‘s Comet)의 파편들인 오리온 유성우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태양의 주위를 도는 주기 혜성인 핼리 혜성의 출현 주기는 76.2년으로 지구에서는 2061년에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Jerry Maguire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