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英 주유소에 불 지른 위험한 방화범 포착

英 주유소에 불 지른 위험한 방화범 포착

입력 2014-10-27 00:00
업데이트 2014-10-27 1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 런던 남동부의 한 주유소에서 방화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4일 영국 매체 메트로와 텔레그라프 등 현지 언론보도 내용에 따르면 해당 사건은 지난달 30일 런던의 그리니치 한 주유소에서 발생했다.

런던 경찰은 피의자의 범행 장면이 녹화된 영상을 공개하며 수배에 나섰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검정색 긴 코트를 입은 남성이 주유기가 있는 곳으로 다가간 후 주유기 손잡이를 꺼내든다. 남성은 꺼내든 주유구를 바닥으로 향하게 한 후 미리 준비해온 가연성 물체에 휘발유를 묻힌다.

이어 남성은 주유구에서 휘발유를 바닥에 쏟고는 라이터를 켜서 불을 붙인다. 순식간에 주유소에 불길이 치솟게 한 남성은 유유히 자리를 뜬다. 아찔한 상황이 발생하자 옆에 정차하고 있던 차량 운전자는 놀라 허겁지겁 자신의 차량을 타고 자리를 뜬다. 위험천만한 순간임에도 다행히 한 남성이 소화기를 집어 들어 솟아 오른 불길을 진압해 더 큰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매우 위험하고 무모한 범행이다”며 “당시 주유소 인근에 차량들과 사람들이 있었으며 주변은 주택 밀집지역으로 상당히 위험한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방화범의 눈썹과 머리카락이 불에 탔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하며 만약 방화범의 신분을 알고 있다면 가능한 한 빨리 경찰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영상=유튜브, JACK D LAD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