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표범과 거대 멧돼지의 10분 혈투, 결과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아프리카의 한 초원에서 표범 한 마리와 야생 멧돼지가 10여분 간 목숨을 건 혈투를 벌이는 영상이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012년 업로드되어 이미 5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중인 이 영상은 몸집 크기가 비슷한 두 야생 동물이 혈투를 벌이는 장면을 바로 앞에서 생생하게 포착한 것이다.


영상을 보면 먼저 표범 한 마리가 어슬렁거리며 먹잇감을 찾고 있다. 이때 약 10m 앞 풀숲에서 흑멧돼지 한 마리가 머리를 내민다. 두 동물의 눈길이 딱 마주친 순간, 표범은 전광석화처름 멧돼지를 덮친다.

이후 두 동물은 뿌연 흑먼지를 일으키며 엎치락 뒤치락 혈투를 벌이지만, 먼지 때문에 이들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30여초후 먼지가 가시자 멧돼지가 표범을 깔고 앉은 듯한 예상치 못한 모습이 드러난다. 하지만 자세히 보니 표범이 멧돼지의 목을 물고 있고, 멧돼지는 표범을 떼어놓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 중이다.

멧돼지는 이후 몇차례나 자세를 바꾸며 역전을 시도한다. 하지만 표범은 멧돼지에 질질 끌려가면서도 문 목을 놓지 않는다. 이런 상태로 10여분이 지나자 힘이 빠진 멧돼지는 자세를 유지하지 못하고 뒤로 벌렁 넘어지고, 표범은 멧돼지의 숨통을 더 세게 조인다. 숨이 막힌 멧돼지는 한동안 버둥거리다가 결국 잠잠해지고 만다.

영상=Rob The Ranger Wildlife Videos/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