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금 탈취한 강도, 행인이 도운 사연은?

현금 탈취한 강도, 행인이 도운 사연은?

입력 2014-10-29 00:00
업데이트 2014-10-29 1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의 한 상점에서 점원을 위협해 현금을 탈취한 강도의 행동이 담긴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상대를 협박해 챙겨 나오던 현금이 바람에 날렸고, 지나가던 시민이 현금 줍는 것을 도와주는 웃지 못 할 사건이 벌어졌기 때문이다.

28일 현지 언론 매체 메트로는 잉글랜드의 그레이터맨체스터의 헤이우드 테스코 익스프레스 매장에서 벌어진 이 사건을 보도했다.

사건은 지난 19일 오전 8시 20분경 발생했다. 복면을 쓴 강도가 상점 안으로 들어와 점원을 위협해 현금을 챙겨 나갔다. 그런데 강도행각을 벌인 뒤 밖으로 나온 강도의 손에 있던 현금 뭉치들이 바람에 날리는 황당한 일이 벌어진 것.

현지 경찰은 사건 당시 상황이 담긴 보안카메라 영상을 공개하고 범인을 쫓고 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신원을 알 수 없는 한 남성이 상점 입구로 다가온다. 자동문이 열리자 이 남성은 도주할 것을 대비해 문이 닫히지 않도록 미리 준비해온 무언가를 입구에 설치한다. 그리고 복면으로 얼굴을 가리고는 강도로 돌변한다.

실내로 들어온 강도는 곧장 계산대 앞으로 다가온다. 그러나 점원이 보이지 않자 강도가 어색하게 실내를 배회한다. 잠시 후 계산대에 점원이 등장하자 강도는 점원을 권총으로 위협하며 금품을 요구한다. 놀란 점원은 현금보관함을 현금을 건네준다.

그런데 현금을 챙겨 건물 밖으로 달아나던 강도가 화면에서 사라졌다가 다시 모습을 드러낸다. 들고 가던 현금이 바람에 날려 주차장 바닥 여기저기 흩날린 것. 강도가 정신없이 돈을 줍는 사이, 지나가던 행인 한 명이 강도를 도와주는 모습도 볼 수 있다.

현지 경찰 니콜라 홉킨슨은 “비록 해당 동영상 속의 강도가 주차장에서 허겁지겁 돈을 줍는 모습이 우스꽝스럽다 할지라도, 우리는 그가 무고한 상점 점원에게 총으로 위협한 끔찍한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일반적인 범죄자들의 태도와 사뭇 다른 것을 볼 때, 우리는 그가 술에 취했을 것으로 의심된다. 하지만 그것과는 상관없이 그는 분명 심각한 범죄를 저질렀기에 처벌을 받게 될 것”이라며 “영상 속 범인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반드시 알려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영상=유튜브, GM Police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