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女 요가 강사 뉴질랜드 거리 5시간 동안 홀로 걸어봤더니…

女 요가 강사 뉴질랜드 거리 5시간 동안 홀로 걸어봤더니…

입력 2014-11-05 00:00
업데이트 2014-11-05 16: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 여성이 미국의 뉴욕 거리를 홀로 10시간가량 걷는 동안 108차례의 성희롱을 당했다는 내용의 영상이 논란 속 화제가 되자 최근 이와 관련한 패러디 영상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4일(현지시간) 뉴질랜드 일간 뉴질랜드 헤럴드는 신문사 주관으로 모델 겸 요가 강사 니콜라 심슨과 함께 실험을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실험의 내용은 바로 니콜라 심슨이 뉴질랜드 오클랜드 도심을 홀로 5시간 동안 걸어보는 것. 앞서 홀로 뉴욕 거리를 걸었던 여성이 언어적 성희롱을 겪었던 것처럼 뉴질랜드 도심에서도 이 같은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였다.



실험 영상을 보면, 니콜라 심슨이 뉴질랜드 도심을 누비고 있다. 그러나 그 누구도 그녀에게 집적거리지 않는다. 간혹 몇몇 남성들이 그녀의 미모에 시선을 뺏길 뿐이다.

그런데 잠시 후 한 남성이 그녀에게 달려온다. 그는 니콜라 심슨에게 이탈리아인이냐면서 그녀의 외모를 칭찬하고는 방해해서 미안하다며 사라진다. 다시 니콜라 심슨은 실험을 진행한다. 그러나 역시 추파를 보내는 남성들은 없고 길을 묻는 행인뿐이다.

결국 다섯 시간 동안 뉴질랜드 거리를 활보한 니콜라 심슨에게 말을 걸어온 남성은 단 두 명. 결과는 뉴욕과 완전히 달랐다.

뉴욕에서 5년 동안 거주 경험이 있는 니콜라 심슨은 실험을 마치며 “정말 멋지다. 뉴욕과 달리 사람들이 정말 예의 바르다”라면서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재미있는 실험이다”, “실험에 참여한 모델 의상이 수수해서 그런 것 아닌가?”, “우리나라는 어떨까?”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영상=nzherald.co.nz/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