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승강기에서 남성이 여성 폭행할 때 동승자들 반응 보니

승강기에서 남성이 여성 폭행할 때 동승자들 반응 보니

입력 2014-11-12 00:00
업데이트 2017-01-26 17: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좁은 엘리베이터 안, 여성에게 폭력을 행사하는 남성을 보게 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최근 외국에서 만든 엘리베이터에서 남녀가 싸우는 실험 영상이 유튜브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에 올라온 2분 10초 가량의 영상에는 스웨덴의 한 엘리베이터 안 모습을 보여준다. 엘리베이터에 승객들이 탑승하자 남녀가 소리를 지르며 싸우기 시작한다. 화가 난 남성이 여성의 머리를 쥐어박으며 폭력을 행사한다. 해당 여성이 괴로운 표정을 짓지만 누구하나 말리는 사람이 없다. 커플의 상황을 모른 체하거나 그저 쳐다볼 뿐이다.



영상이 끝날 무렵, 커플의 왼편으로 한 여성이 탑승한다. 어깨에 가방을 둘러멘 여성이 남자를 보며 “당신이 여자를 때린다면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경고한다. 그 순간 남성이 미소를 지으며 “당신이 (우리 실험에) 반응한 유일한 사람”라 말하며 엘리베이터 천장에 달린 카메라를 가리킨다. 다행이라는 안도의 한숨을 내쉰 여성이 “나는 사람들이 반응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다”고 말하며 엘리베이터에서 내린다.

곧이어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는 “엘리베이터에는 53명의 사람이 탑승했으며 오직 한 명만이 반응을 보였다. 나는 스웨덴에서 20분 동안 여성을 폭행했다”는 자막이 나오면서 끝이 난다.

한편 이 영상은 스웨덴의 ‘스톡홀름 팬더’(STHLM Panda)에서 만든 바이럴 영상으로 11일 유튜브에 게재된 지 하루만에 31만 9100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사진·영상= STHLM Panda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