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체코 로마 가톨릭 교회서 ‘귀신쫓기’ 수행의식 포착

체코 로마 가톨릭 교회서 ‘귀신쫓기’ 수행의식 포착

입력 2014-11-20 00:00
업데이트 2014-11-20 11: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로마 가톨릭 교회에서 빙의된 여성에게 귀신쫓기 수행의식을 하는 순간이 포착돼 충격을 주고 있다.

18일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2월 체코 남부 브라노프 나트 디유이(Vranov nad Dyji)의 한 로마 가톨릭교회에서 악마를 내쫓는 엑소시즘 의식을 행하는 모습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영상을 촬영한 다니엘 트롯타차는 현지 언론을 통해 “여성의 비명과 고함을 지르는 소리를 듣고 교회 문으로 다가갔다”면서 “교회 문 열쇠 구멍을 통해 교회 제단 앞에 서 있는 사람들의 모습과 소리를 지르는 여성의 모습을 2분여 동안 촬영했다”고 설명했다.

영상에는 열쇠 구멍을 통해 몰래 촬영한 엑소시즘 의식 모습과 제단 앞에 서 있는 여러 명의 사람과 여성의 알 수 없는 고함과 울부짖음, 비명소리, 라틴어 기도 소리가 함께 들린다.

교회의 엑소시즘 의식을 도촬한 해당 동영상은 그동안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이번주 가톨릭 교회의 사제 마렉 둔다(Marek Dunda) 신부가 그 진위를 인정하면서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다. 둔다 신부는 “엑소시즘 의식은 사실이지만 여성의 상태에 대한 세부 사항과 신원공개는 거절한다”며 더 이상의 언급을 거부했다.

한편 지역 주민들은 “무서운 비명을 포함한 소리가 교회 밖 멀리까지 들리고 있다”며 엑소시즘 의식에 대해 무서움과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사진·영상= Shazzy Mazzy6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