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둑들이 훔쳐간 사냥개 찾아낸 ‘페이스북의 힘’

도둑들이 훔쳐간 사냥개 찾아낸 ‘페이스북의 힘’

입력 2014-11-26 00:00
업데이트 2014-11-2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도둑맞은 샤냥개 두 마리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페이스북의 힘으로 주인의 품으로 다시 돌아올 수 있게 됐다고 24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1일 영국 서리 크랜리에 살고 있는 티나 드레이슨(44)은 도둑들이 자신의 사냥개 두 마리를 훔쳐 달아나는 모습을 CCTV를 통해 확인했다.



영상을 보면, 집 앞에 차를 세운 도둑들이 잠시 후 사냥개 두 마리를 훔쳐 나오더니 차에 태워 달아난다.

드레이슨은 도둑들의 모습과 차량이 포착된 해당 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했다. 그리고 해당 영상은 페이스북의 공유 기능을 통해 순식간에 퍼져 게시된 지 얼마되지 않아 3500만 명의 사람들이 확인하게 됐다.

페이스북에서 자신들의 모습을 확인한 것일까? 도둑들은 한밤중 영국 길퍼드 버프햄 지방에 개들을 버렸고, 길을 지나다 페이스북에서 봤던 개들이 길에서 배회하고 있는 것을 발견한 소년들은 이 사실을 동물보호협회에 신고했다. 결국 사냥개들은 도둑맞은 지 4시간이 채 되지 않아 주인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됐다.

사냥개 주인 드레이슨은 “도둑들이 훔친 사냥개를 팔 수 없게 되자 버린 것 같다”면서 “모든 사람들의 노력과 페이스북의 힘 덕분에 도둑맞은 개들을 찾을 수 있게 됐다”는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남겨 감사를 전했다.

한편 경찰은 CCTV에 포착된 도둑 두 명을 추적 중에 있다.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