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도둑들이 훔쳐간 사냥개 찾아낸 ‘페이스북의 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도둑맞은 샤냥개 두 마리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페이스북의 힘으로 주인의 품으로 다시 돌아올 수 있게 됐다고 24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1일 영국 서리 크랜리에 살고 있는 티나 드레이슨(44)은 도둑들이 자신의 사냥개 두 마리를 훔쳐 달아나는 모습을 CCTV를 통해 확인했다.



영상을 보면, 집 앞에 차를 세운 도둑들이 잠시 후 사냥개 두 마리를 훔쳐 나오더니 차에 태워 달아난다.

드레이슨은 도둑들의 모습과 차량이 포착된 해당 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했다. 그리고 해당 영상은 페이스북의 공유 기능을 통해 순식간에 퍼져 게시된 지 얼마되지 않아 3500만 명의 사람들이 확인하게 됐다.

페이스북에서 자신들의 모습을 확인한 것일까? 도둑들은 한밤중 영국 길퍼드 버프햄 지방에 개들을 버렸고, 길을 지나다 페이스북에서 봤던 개들이 길에서 배회하고 있는 것을 발견한 소년들은 이 사실을 동물보호협회에 신고했다. 결국 사냥개들은 도둑맞은 지 4시간이 채 되지 않아 주인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됐다.

사냥개 주인 드레이슨은 “도둑들이 훔친 사냥개를 팔 수 없게 되자 버린 것 같다”면서 “모든 사람들의 노력과 페이스북의 힘 덕분에 도둑맞은 개들을 찾을 수 있게 됐다”는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남겨 감사를 전했다.

한편 경찰은 CCTV에 포착된 도둑 두 명을 추적 중에 있다.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