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영상]8년 만에 버즈 컴백, ‘나무(Tree)’ 뮤직비디오 공개…버즈 특유의 감성 담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그룹 버즈(김예준, 윤우현, 신준기, 손성희, 민경훈)가 정규 4집 앨범 ‘메모라이즈(Memorize)’로 8년 만에 컴백했다.

26일 자정 버즈는 CJ E&M 뮤직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4집 앨범 ‘메모라이즈(Memorize)’의 타이틀곡 ‘나무(Tree)’의 뮤직비디오 영상을 공개했다.



뮤직비디오 영상 속 버즈의 민경훈은 배우 경수진과 이별을 하는 연인의 모습을 연기했다. 버즈 멤버들의 가슴을 울리는 연주와 함께 두 사람의 이별 과정을 그린 영상이 심장을 울린다. 특히 영상 말미에서 경수진이 테이블에 홀로 남아 민경훈을 그리워하는 모습은 애잔함 마저 느끼게 한다.

이번 버즈의 신곡 ‘나무’는 건반 베이스에 현악이 은은하게 얹혀 있어 슬픔을 억누르듯 던져내는 버즈 민경훈의 보컬이 인상적인 대표적인 발라드 곡이다. 특히 드라마틱하게 고조되는 곡의 후반부에서는 버즈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지난 8월 싱글 ‘8년 만의 여름’, ‘트레인’ 등을 발표하며 약 8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을 알린 버즈는 이번 정규 4집 앨범 ‘메모라이즈(Memorize)’를 통해 자신들이 느꼈던 과거에 대한 염려와 갈등을 풀어나간다. 그동안 발라드 곡으로 사랑 받았던 버즈 특유의 강점과 한층 성숙해진 밴드 버즈의 사운드가 더욱 기대를 모은다.

버즈는 오는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총 5일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악스트 홀에서 ‘리턴 투 해피 버즈 데이’ 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영상=CJENMMUSIC Official/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