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지의 제왕’과 ‘호빗’ 시리즈의 최종편 ‘호빗: 다섯 군대 전투’의 ‘벼락치기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호빗 벼락치기’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이 영상에는 2002년 ‘반지의 제왕’을 시작으로 ‘반지의 제왕: 두 개의 탑’과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호빗: 뜻밖의 여정’,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 그리고 대단원의 마지막인 ‘호빗: 다섯 군대 전투’까지 복잡하고 기나긴 여정을 압축해 담고 있다.
영화의 배급을 맡은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측은 “‘호빗: 다섯 군대 전투’를 즐기기 위한 전편 ‘복습’ 영상이라고 할 수 있다”며 “이 영상만으로도 이전 시리즈에 대한 모든 내용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오는 12월 17일 국내 개봉을 확정지은 ‘호빗: 다섯 군대 전투’는 소린이 이끄는 난쟁이족과 바르드가 이끄는 인간 군대, 스란두일이 이끄는 엘프 군대, 와르그를 이끄는 오크 군대, 마지막 열쇠를 쥔 철산의 드워프 군대까지 다섯 군대가 격전을 펼치는 것을 그려냈다.
빌보 배긴스 역의 마틴 프리먼을 비롯해 올랜도 블룸, 이만 맥켈런, 리처드 아미티지, 케이트 블란쳇, 크리스토퍼 리, 휴고 위빙, 루크 에반스, 에반젤린 릴리, 그리고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용 스마우그의 목소리와 모션 캡처를 맡았다.
사진·영상=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