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나치군 암호를 풀어라’…실화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 예고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베네딕트 컴버배치, 키이라 나이틀리 주연의 ‘이미테이션 게임’이 제72회 골든글로브 시상식(2015년 1월)에서 드라마 부분 작품상과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그리고 음악상까지 총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미테이션 게임’은 제2차 세계대전이라는 커다란 역사적 맥락 안에서 나치군 암호체계 ‘이니그마’를 풀기 위해 비밀 임무를 수행했던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의 실화를 담아낸 작품이다.

이 작품에는 인기 드라마 ‘셜록’과 영화 ‘스타트렉 다크니스’, ‘노예 12년’ 등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주인공 ‘앨런 튜링’ 역을 맡았다. 여기에 ‘비긴 어게인’을 통해 국내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키이라 나이틀리가 유능한 수학자 앨런 튜링의 약혼자 ‘조안 클라크’역을 맡아 열연했다.



최근 공개된 예고편에는 난공불락의 독일군 암호해독 임무를 맡게 된 앨런 튜링 역의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모습이 담겨있다. 그는 앨런 튜링의 천재 수학자로서의 면모뿐 아니라 대의를 위해 자신을 숨길 수밖에 없었던 한 남자의 내밀한 모습까지 섬세하게 그려냈다. 뿐만 아니라 그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역사적 사건들은 작품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제39회 토론토국제영화제(2014년) 관객상을 수상해 화제가 된 바 있는 ‘이미테이션 게임’은 2015년 상반기 국내 관객을 찾을 예정이다.

사진·영상=메가박스(주)플러스앰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