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 덩크슛’ 선보인 고등학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의 멋진 덩크슛을 선보인 고등학생이 화제다.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데일리뉴스는 미주리주 제퍼슨시티에서 열린 프리 토너먼트 농구 경기에서 마이클 조던의 멋진 덩크슛을 재현한 마이클 포터 주니어(16)를 소개했다.



영상을 보면 파더 돌턴 가톨릭 고등학교(Father Tolton Catholic High School) 농구선수 마이클 포터 주니어(스몰포워드)가 ‘프리드로 덩크슛’을 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프리드로 덩크슛’은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의 덩크슛으로 자유투(프리드로) 라인에서 점프해 덩크를 하는 일종의 농구 묘기로 알려졌다.

화려한 덩크슛은 선보인 마이클 포터 주니어는 ESPN 스포츠센터가 선정한 탑 10에 등장했으며 ‘클래스 2017’(Class of 2017: 2015년 가을학기 입학) 순위에서 5위를 기록했다. 그는 NBA 미국프로농구 워싱턴 위저즈팀의 포워드 오토 포터 주니어의 사촌이기도 하다.

한편 야후 스포츠에 따르면 마이클 포터 주니어는 인디애나, 캔자스, 미주리, SMU 대학 4곳에서 스카웃 제의를 받았다.

사진·영상= TeamFlightBrothers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