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쎄시봉’ 송창식役 조복래 노래실력 ‘화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영화 ‘쎄시봉’에 출연한 배우 조복래의 노래실력이 화제다.

조복래는 6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쎄시봉’ 제작보고회에서 송창식의 ‘사랑이야’를 열창했다.

이날 본격적인 제작보고회에 앞서 조복래는 정우, 강하늘과 함께 무대에 올라 세 사람의 절묘한 화음이 돋보이는 미국의 구전 가요 ‘성자의 행진(When The Saints Go Marching in)’을 불러 현장을 찾은 많은 이들의 박수를 이끌어냈다.

이어 영화의 연출을 맡은 김현석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윤석과 정우, 김희애, 한효주, 장현성, 진구, 강하늘, 조복래 등 출연진들이 무대에 올라 영화 제작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이날 송창식 역을 맡은 조복래의 노래 실력에 많은 이들이 감탄을 자아냈다. 그의 노래가 끝나자 동료 연예인들은 일제히 일어나 기립 박수를 보냈다. 이뿐만 아니라 송창식과 닮은 외모는 물론 뛰어난 가창력까지 놀라운 싱크로율을 선보였다.



실제로 이날 모창왕을 묻는 질문에 참석한 배우들은 입을 모아 조복래를 지목했다. 이에 조복래는 “모창을 해야겠다라는 생각은 못했다. 하루아침에 따라할 수 있는 목소리가 아니다”라며 “단지 송창식 선생님의 영상을 보면서 표정이나 감정을 따라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그동안 조복래는 ‘명량’, ‘우리는 형제입니다’, ‘하이힐’, ‘디셈버’, ‘서툰 사람들’ 등의 영화와 연극 무대에서 다져온 탄탄한 연기력으로 스크린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

영화 ‘쎄시봉’은 ‘시라노: 연애조작단’과 ‘광식이 동생 광태’ 등을 연출한 김현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김윤석, 정우, 김희애, 한효주의 조합으로 구성됐다. 2015년 2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사진=더팩트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