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하트비 ‘혼잣말’, 노래도 뮤직비디오도 너무 슬펐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노래도, 뮤직비디오도 너무 슬펐다.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하는 하트비(HeartB)의 신곡 ‘혼잣말’ 뮤직비디오가 누리꾼들을 뭉클하게 했다.

7일 보컬그룹 하트비의 소속사 마블팝 엔터테인먼트는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하트비의 두 번째 싱글 앨범 타이틀곡 ‘혼잣말’ 음원과 함께 뮤직비디오 본편을 전격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예기치 못한 버스 폭발 사고로 연인을 잃게 되는 남성의 모습과 사고를 당한 친누나를 하염없이 기다리는 남동생의 모습이 그려졌다. 헤어진 연인에 대한 짙은 그리움이 묻어나는 가사와 함께 영화의 한 장면처럼 펼쳐지는 애절한 러브스토리는 보는 이들을 더욱 감상에 빠지게 한다.

‘혼잣말’ 뮤직비디오에서 하트비 도진은 여주인공 최희의 남동생 역으로, 배우 김진우는 바쁜 업무 속에 연인 최희의 마지막을 지키지 못하는 남자주인공으로 분했다. 최희는 도진을 만나러 가는 길에 예기치 못한 버스 폭발 사고를 당한다. 불타오르는 버스를 버리고 도망가는 버스기사의 모습에선 세월호 참사가 연상되기도 한다.

결국, 최희는 버스 안에서 쓸쓸한 죽음을 맞이하지만, 김진우와 도진은 이 사실을 알아차리지 못해 안타까움을 더한다.

하트비 ‘혼잣말’의 뮤직비디오는 감성적인 스토리와 영상미로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는 이상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특히 ‘혼잣말’은 프로듀서를 맡은 가수 하울이 실제 경험담을 바탕으로 작사한 곡으로 알려져 이목을 끈 바 있다.

이밖에도 하트비의 ‘혼잣말’은 명품 보컬리스트인 지아의 콜라보레이션과 아티스트 박신원이 기타 세션으로 한층 더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한편, 하트비는 지난 해 12월 3일 겨울감성발라드 ‘선택해줘’를 통해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딘 신인 보컬 그룹이다.

사진·영상=[MV] Zia(지아), Heart B(하트비) _ missing you(혼잣말)/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