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 맨홀 폭발로 9세 소년 10m 솟구쳐 ‘끔찍’

中 맨홀 폭발로 9세 소년 10m 솟구쳐 ‘끔찍’

입력 2015-01-15 17:43
업데이트 2015-01-15 17: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의 한 도심에서 맨홀 뚜껑이 폭발하면서 그 위에 있던 9살 남자 아이가 끔찍한 사고를 당했다고 영국 매체 텔레그라프 등 외신들이 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8일 중국 북부 내몽골자치구 후허하오터(呼和浩特)에서 맨홀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맨홀 뚜껑이 하늘로 솟구쳐 올랐으며 그 위에 앉아 있던 남자 아이 역시 10미터 높이까지 공중으로 올라갔다가 떨어지는 변을 당했다.

당시 사고 순간이 기록된 영상을 보면 큰 규모의 폭발음과 함께 맨홀뚜껑과 아이가 하늘로 솟아 오른 뒤 떨어지는 모습이 생생히 기록돼 있다.



목격자에 따르면 “타이어가 날아오르는 것으로 생각했다. 그러나 연기와 함께 무언가 공중으로 던져졌는데 그것은 다름 아닌 어린 소년이었다”며 믿을 수 없는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후 아이는 인근에 세워져 있던 승용차 위에 떨어졌다. 이 충격으로 아이는 머리에 큰 상처를 입었고, 팔과 등에는 골절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는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병원 측은 다행히 아이의 생명에는 지장이 없으며 현재 안정을 취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맨홀 폭발사고 원인에 대한 정확한 사고 경위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사진·영상=TheGro100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