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유승우·매드클라운 ‘화’로 콜라보…힙합과 어쿠스틱이 만나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유승우와 매드클라운이 만났다.

16일 자정 매드클라운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드클라운과 유승우가 함께한 ‘화(Fire)’의 어쿠스틱 버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매드클라운과 유승우는 각자의 주특기인 힙합과 어쿠스틱 라이브로 환상적인 호흡을 맞춰 보였다. 특히 유승우는 ‘루프스테이션’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루프스테이션이란 입과 간단한 악기만으로 음을 반복적으로 녹음 및 재생한 후 그 위에 노래를 부르는 것으로, 유승우는 이를 통해 음악적 역량을 뽐냈다.

매드클라운의 ‘화’는 매트클라운의 전매특허라 할 수 있는 하이톤 플로우 랩핑과 매드 소울 차일드의 멤버 진실의 몽환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곡. 특히 ‘화’의 뮤직비디오는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걸그룹 EXID(이엑스아이디)의 하니가 여자 주인공으로 분해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매드클라운과 함께 음악적 역량을 선보인 가수 유승우는 지난 13일 슬로우 알앤비 장르의 신곡 ‘테이크 마이 핸드’(Take My Hand)를 발매하며 2015년 첫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영상=starshipTV<매드클라운(Mad Clown) X 유승우(YU SEUNG WOO) - 화(Fire) 어쿠스틱버전>/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